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후혈당 140 당화 혈색소 6.6으로 좋아졌네요

by 미키만두 2023. 7. 1.
반응형

토마토와 삶은 계란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 식사로 토마토와 삶은 계란을 먹었습니다. 지난 수요일 마음속내과의원을 방문해서 혈당검사, 당화혈색소 검사, 그리고 혈압검사를 했습니다. 

 

혈압, 당뇨약을 처방받기 위해서 한 달에 한번 가야 하는 게 귀찮았는데 이번에 당화혈색소가 6.6으로 떨어져서 약을 두 달 치를 처방해 달라고 요청을 했지요 하하

 

두 달 전 당화 혈색소의 수치가 7.9가 나와서 토마토와 삶은 계란으로 아침이나 저녁에 식사를 하고 베르베린도 거의 20일 정도 복용을 한 상태였는데요 예상보다 효과가 좋았네요.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 습관이 치매의 원인이 된다네요...

우리나라 연구진이 치매의 원인을 발견해서 치매 치료에 밝은 희망이 생겼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빨리 치매 예방이나 치료제가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계란이 완전식품이라는것은 누구나 알고 또 좋아하는 음식의 하나인데요 먹는 방법에 따라서 오히려 뇌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소식입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빵과 계란을 함께 먹으면 혈당이 상승되고 당독소가 생성되서 뇌세포를 공격합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튀김 ㅡ> 우리가 즐겨먹는 튀김음식은 고혈당식사에 해당하고 당독소를 생성시킵니다. 

 

빵과 밀가루는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는 식품이라 당뇨인에게는 기피해야 할 음식입니다. 

하얀 밥과 계란장조림, 계란말이는 정말 맛있는 조합이지만 혈당을 상승시키는 식품조합입니다. 

 

그밖에 설탕이 들어간 장조림, 샐러드, 게란말이, 가공육 ㅡ> 햄과 소시지종류, 그리고 술이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는 음식들이지만 안타깝게도 우리가 대부분 좋아하는 것들이라는 게 문제입니다. 

 

계란을 잘 먹는 방법을 알아야 치매예방과 혈당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을 반찬이나 간식이 아닌 주식으로 먹어야합니다. 식사시간에 밥을 반공기로 줄이고  계란 두 개를 식사로 대체하면 포만감이 들어서  체중조절,  비만관리,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을 채소와 함께 먹어야 합니다 토마토, 당근, 기타 채소류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꼭꼭 싶어 먹어야 턱관절 운동이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어서  대사증후군과  뇌질환 예방에 유익합니다. 

 

조리방법을 바꾸어야 합니다. - 삶아 먹어야 한다. 올리브유나 코코넛유 같은 오메가 3가 풍부한 기름으로 프라이를 해도 좋습니다. 

 

반드시 신선한 계란을 먹어야 합니다. 산란일자표기 45일 이내의 신선란을 구입해서 드셔야 합니다. 

계란의 보관 방법-> 씻어서 보관하면 안 되고 구매한 대로 냉장보관하다가  조리직전에 세척해서 사용합니다. 

 

결국은 본인이 관리를 해야 당뇨와 합병으로부터 멀어지는 거죠

의사 선생님의 말씀입니다. 혈압도 142/86 이 나오고 혈액검사도 별 이상이 없고 몸이 나빠지지 않는 것은 결국 본인이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해서 해야만 할 숙제라는 것이죠.

 

토마토와 삶은 계란으로 식사하고 베르베린을 복용하고 당화혈색소와 혈압이 좋아지는 것을 확인했으니 최종 목표는 결국 당뇨약과 혈압약을 끊고 정상으로 회복되는 것으로 삼고 열심히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당뇨약을 끊는 그날까지 파이팅!!!!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